커피미업에서 2024년 7월 5일부터 판매를 시작한
파나마 돈파치 Original 게이샤 허니 커피
를 드실 수 있는 곳 입니다.
생두 정보는 아래 '더보기' 를 클릭하세요.
더보기
2024년 6월에 입고된 파나마 돈 파치 농장에서 재배한 게이샤 커피입니다.
지난 해에 이어 올해에도 가져온 이 커피는 파나마 게이샤의 원조가 된 그 커피, 바로 돈파치 입니다.
돈 파치는 코스타리카에서 시드를 가져와서 파나마에 처음 심은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그때 구입했던 게이샤 시드 영수증에 Geisha 라는 이름이 적혀 있었고 지금까지 영수증을 가지고 있다고 할 만큼 자부심을 갖고 있습니다.
그 전까지는 게샤 (Gesha)라고 불렸지만 이 농장 이후 게이샤 라고 부른것으로 전해지기도 하는데 이를 통해 파나마에서는 모두 게이샤 라고 부른 계기가 되었다고도 합니다.
또한 돈파치 농장은 아주 클래식한 게이샤의 맛을 보여주며 이 시드는 훗날 온두라스의 산타루시아 농장에 전해졌고 산타루시아가 온두라스 전설의 농장이 되는 데 있어서 결정적인 계기가 된 것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머지않아 들어올 온두라스의 산타루시아 게이샤와 비교해 보시는 것도 좋은 경험이 될 것입니다.
특히 가성비가 좋은 몇 안되는 파나마 게이샤 커피인데요.
올해에도 농장 방문후 가장 마음에 드는 랏인 'Original' 랏을 선택해 왔습니다. 돈파치 농장 초반부터 심던 랏이며 워시드와 허니 두가지로 구성되었습니다.
이 농장에 대한 좀 더 자세한 소개와 정보는 제가 파나마에 방문하여 촬영해 온 유튜브 '올라커피' 의 영상을 참조해 주세요.
*영상은 위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원산지 : 파나마
지역 : 보케테
고도 : 1600 미터 이상
품종 : 게이샤
프로세스 : 워시드
총량 : 약 23kg
입고 : 24년 6월
수분율 : 9.7
밀도 : 779
커핑 프로파일 : Jasmine, Black tea, Yuzu, Sweet caramel, Rose, BlackCurrunt, Long aftertaste, Citric.
커피벨트 서비스는 해당 생두를 사용하는 로스터리를 안내하고 있습니다.
이 데이터는 동의를 얻어 게시하지만 재고 등의 현재 상태는 링크를 통해 판매자에게 직접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