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Coffee Me Up 입니다.
SCA 수업의 첫번째 코스인 인트로덕션 투 커피 (Introduction to Coffee) 코스 신청을 위한 페이지 입니다.
과정 소개에 앞서서 먼저 SCA의 자격증 시스템은 아래와 같이 5개의 모듈을 가지고 있는데요.
1.바리스타 자격증 모듈
2.로스팅 자격증 모듈
3.브루잉 자격증 모듈
4.센서리 자격증 모듈
5.그린커피 자격증 모듈
또한 이 5가지 과목은 각각 아래처럼 3가지 레벨의 코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1.파운데이션 레벨
2.인터미디엇 레벨
3.프로페셔널 레벨
우선 파운데이션은 처음 커피를 접하는 사람의 수준에 맞게, 또한 홈바리스타의 수준으로 정리가 되어 있고
인터미디엇은 커피를 본격적으로 배우면서 향후 커피업계에 일을 할 수 있는 수준의 가이드라인이며,
프로페셔널은 이미 커피업계에서 일을 하고 있으며 최고 수준의 지식을 원하고 가르치길 원하는 정도 입니다.
하지만 저 5가지 모듈을 시작하기 전에 전체적으로 커피와 친해지기 위한 과정이 하나 더 있습니다.
바로 SCA의 정규코스인 인트로덕션 투 커피 입니다. (Introduction to Coffee)
SCA 인트로 혹은 SCA 인트로덕션 이라고 불리우는 이 과정은 말씀드린바와 같이 입문자를 위한 과정입니다.
바리스타 자격증이든 로스팅이든 전체적으로 커피를 조망할 필요가 있는데 이를 위한 과정으로
커피를 제대로 접하지 않은 상태로 단순 육체노동에 가깝게 커피 업무를 하고 계시는 분이나,
자격증까지는 필요없지만 취미보다는 좀 더 깊게 알고싶은 커피 애호가,
혹은 기본기부터 차근차근 접하고 싶은 분들까지 추천할만한 코스입니다.
바리스타 혹은 로스팅 자격증 등 많은 분들이 취득하려고 하는 자격증에 앞서서
의대로 치면 "본과 과정"에 들어가기 전에 배우는 "예과 과정"이라고 생각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 클래스는 소수 그룹으로 진행하기에 최소 2인 이상 신청 시 진행이 확정되며, 최대 6명까지 진행합니다.
1:1코스 혹은 프라이빗 코스로 진행하길 원하는 경우에는 협의 후 가능하며 비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비용 등 진행하는 날짜 등의 상세 문의는 이메일로 부탁드립니다.
또한 시험은 온라인 이므로 이후 각자 집에서 볼 수도 있고 저와 함께 볼 수도 있는데
이는 수업 진행하며 이야기 나누겠습니다.
모든 수업은 충무로 센서리랩 (혹은 을지로 커피인쇄소) 에서 진행합니다.
커피미업 센서리랩의 위치는 지하철 3/4호선 충무로역 3번출구 바로 근처에 있으니 올라오시면 됩니다!
주소는 서울시 중구 퇴계로 198 3층이며 네이버/다음/구글지도에서 검색하실 수 있고 주차는 인근 공영주차장을 이용하세요.
문의주실 연락처는 jeff@coffeez.kr 혹은 010-3003-4535 김동완 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