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12 11

1월3일, 콜롬비아 특수품종 4종 커핑 안내

2019 처음으로 진행하는 커핑은 우선 특수품종인 라우리나 2종 입니다. 라우리나는 카페인이 상당히 낮은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콜롬비아에서 소량 생산되고 있습니다. 아마티보에서 한 개를 샘플로 주셨고 효창동의 @identity_coffeelab 아이덴티티랩 에서도 하나를 주셔서 두가지를 비교해볼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감사합니다.) 여기에 두가지만 하기에는 아쉬우니까 콜롬비아 커피중 아주 스페셜한 게스트 두 종을 더 하려고 합니다. 바로 요즘 가장 핫한 엘 파라이소 농장의 게이샤와 버본을 같이 하겠습니다. 기대가 매우 크네요^^ 커핑리스트 입니다. 1) 콜롬비아 아마티보 라우리나 워시드 2) 콜롬비아 노갈레스 라우리나 워시드 3) 콜롬비아 엘 파라이소 게이샤 내추럴 4) 콜롬비아 엘 파라이소 버..

커핑&이벤트 2018.12.30

2018 크리스마스!

크리스마스 축하기념 케익을 샀어요. ⠀ 매년 꼭 사다가 먹습니다. 저는 케익을 좋아하니까요 ㅋㅋ⠀ 이럴 때가 아니면 혼자 사다먹는게 좀 이상할까봐 생일때랑 클스때만 사 오지요. ⠀ 그것도 싸구려(?)버터케익이 제 취향이라 좀 없어보이기는 해도 뭐 저만 좋으면 되겠죠. ⠀ ⠀ 매년 한 개의 촛 불만 켜고있는데 내년에는 꼭 두개를 누군가와 켤 날이 오기를 기다리며...⠀ (...라고 말하면서 생각해보니 벌써 한 5년째 한 개만 켠 것 같네요 ㅠ)⠀ ⠀ 커피드실 분들은 내일 크리스마스에는 낮에는 #커피인쇄소 에서 만나고 오후에는 #커피미업센서리랩 에서 뵙겠습니다!⠀ ⠀ #밤에는_누구랑_놀지?⠀#와인먹고뻗어볼까⠀

커피 이야기 2018.12.25

12월27일 목요일, 올해 마지막 커핑! 파나마 커피

안녕하세요. Coffee Me Up 바리스타 김동완 입니다. 커피미업은 거의 매주 정기적인 퍼블릭 커핑을 진행하고 있는데요.이번 커핑은 2018년 12월 27일 목요일 7시00분, 커피미업 센서리랩에서 공개 커핑을 진행합니다. 센서리랩은 서울시 마포구 신수동, 서강대학교 근처에 위치한 카페 입니다. 위치는 네이버나 다음지도 등에서 "커피미업 센서리랩" 으로 검색하시면 되고요.지하철로는 6호선 대흥역 이나 경의중앙선 서강대역, 2호선 신촌역 등에서 오실 수 있습니다. (경의선 숲길공원내 카페) 올해 마지막으로 진행하는 커핑은파나마 게이샤 및 파나마 커피 스페셜 2탄입니다. 이제 한 달 후에 저는 파나마 보케테 지역에 갈 예정인데요. 그에 앞서서 게이샤 등 파나마에 대한 커핑 및 캘리브래이션을 통해파나마 커..

커핑&이벤트 2018.12.23

12월20일, 트라이앵글 커핑

⠀ 매 주 목요일 오후 7시에 커피미업 에서는 퍼블릭 커핑을 진행하는데요. 이번주에는 다소 새롭고도 팬시한 커핑을 준비해드리려고 해요😌⠀ ⠀ 센서리 공부중인 분들께는 더욱 익숙하고 도움이 될 것입니다. 별도 접수없이 현장 접수 및 결제하시면 됩니다. ⠀ ⠀ 비용은 부담 없게, 끝나고 커피 한 잔 제공해 드리는 가격인 5천원입니다. ⠀ ⠀ 💡트라이앵귤레이션 커핑💡 . 1세트 당 총 3컵의 원두가 준비됩니다! 커핑을 통해 조금 다른 향미를 지닌 1컵을 골라내는 방식입니다. 평소와는 색다른 커핑 한번 경험해보세요^^ . 총 1~4세트 까지 준비되며 커핑테이블 반대쪽 세션에는 커핑할 원두 총 8개를 1~8번까지 준비해드릴게요😋 . 🍎요즘 커핑 또는 센서리공부 중인 분들께 재미나게 실력을 테스트해 볼 수 있는 유..

커핑&이벤트 2018.12.19

콜롬비아 COE출신의 엘 파라이소를 만나보세요!

이 커피는 올해 CoE 콜롬비아 10위에 선정된 엘 파라이소 (El Paraiso) 농장의 커피 입니다. 엘 파라이소는 영어로 "파라다이스" 그러니까 천국 이라는 뜻입니다. 저 역시 콜롬비아에서 이 커피를 처음 접했을 때 잠시나마 천국을 경험하게 되지요. 뒷머리를 때릴만큼 뛰어난 퀄리티의 커피였기에 아직도 그 기억이 새록새록 떠오른 답니다. 사실 올해 콜롬비아 COE는 무려 9개의 커피가 90점을 넘는 프레지덴셜 등급으로 선정됩니다. 탑10 커피중에 9개가 90점을 넘은셈이죠. 져지들 사이에 다소 스코어 인플레이션이 있었던 것일까요? 하지만 재미있는 점은, 탑10중에 이 커피만 유일하게 90점에 약간 모자르게 됩니다. 89.76점이죠. 그렇지만 이 커피는 역대 최초로 10위가 1위 커피의 가격을 넘어서는..

커피 이야기 2018.12.16

연말연시 및 크리스마스 선물로 이 것은 어떨까요?

안녕하세요. Coffee Me Up 입니다. 오늘은 크리스마스를 위한 커피미업의 특별상품을 추천해드리려 합니다. 한정판으로 단 몇 분 만을 위한 선물! 🎄크리스마스&신년선물 기획상품🎄 . . . ✔커피미업이 직접 낙찰 받은 브라질 CoE #3 Fazendas klem naturals 원두를 콜드브루(더치커피)로 만나볼 기획상품 예약판매를 시작합니다, 연말.연초 커피를 좋아하는 분들께 드리면 좋을 기획상품이랍니다☺ . . . ❄브라질 CoE #3 500ml _ ❄와인병+선물포장 _ ❄가격/3만원 _ ❄1주일/10병 한정판매 _ ❄예약방법/ 《성함.연락가능한 번호.구매갯수》를 인스타 DM 또는 매장에 오셔서 작성해 주시면 저희가 예약받은 분들 한정으로 《추출->선물포장->수령가능한 날짜》를 문자로 알려드립니..

커핑&이벤트 2018.12.14